담소담 우리동네 효성동 겜성카페 ㅎㅎㅎ
#효성동카페 #담소담 #겜성카페
21년 기준으로 우리나라 카페의 갯수가 87,000개라고 한다. ㅋㅋ 진짜 많아도 넘넘 많은듯... 너도나도카페카페하며 창업열풍도 불고 워낙 우리나라 사람들이 커피를 많이, 자주 마셔서(나도 그중 1인 ㅎ) 그런게 아닌가 싶긴하다가도 그래도 진짜 인간적으로 넘 많은듯하다. 동네에 편의점 숫자보다 카페 숫자가 더 많아 보인다. 치킨집과 비교해야하나?^^;;
암튼 그만큼 카페간의 경쟁이 치열할 꺼라는건 구지 내가 차려보지 않아도 알듯하다. 갠적으로 난 이런 경쟁이라면 카페를 창업할 업두도 못낼꺼 같은데... 오늘도 용감한 사장님들이 참 많은듯~
개인적으로 커피를 참 즐겨 마신다. (한국의 흔한...ㅋ)그러다보니 여기저기 카페를 많이 다닌다. 인스타에 겜성카페라고 인기있는 카페, 네이버에 평점이 높고 후기가 좋은카페, 뭔가 컨셉이 확실한 카페, 고집스럽게 커피맛에 집중하는 바리스타 카페, 프렌차이즈 카페 등등 정말 카페를 많이 다니는데...
요새는 출근을 하거나 피치못하게 다른 지역에 있을때를 제외하면 집근처나 쉬는날 집에 있을때는 꼭!!! 우리동네에 있는 '#담소담' 이라는 카페에 간다.
커알못인 내게 "커피 맛있다.'는 생각을 갖게 해준곳이다. 내겐 우리동네에 아주아주 많고 흔한 카페중에 매우 귀한(?)곳이라 할 수있다. 커피가 생각나면 크게 고민하지않고 담소담에 간다. 출근해서 밖에있을때는 어딜가야하나 고민아닌 고민을 참 많이 하는데 집근처에서 고민을 할 필요가없다.
담소담은 커피 맛집이다. 커피를 베이스로한 라떼도 참 좋다. 물론 사장님이 내릴때와 사장님의 남동생이 커피를 내릴때의 미묘한 차이가 있는건 비밀이지만ㅋㅋㅋ 전반적으로 모든 음료가 무척 좋다. 우리식으로 하면 "따봉"이다. ㅋ 음료뿐만 아니라 준비되어있는 쿠키와 디저트는 (모두 직접 매장에서 만든다.) 더욱 훌륭하다.
사장님 모친께서 ㅋㅋㅋ 직접 쿠키를 만드시는데 (왠지 점점 가게에 오븐이 커지고 뭐가 하나씩 더 들어오는듯한 느낌은 뭔지 모르겠지만 ㅎㅎㅎㅎ) 정말 모양도 이쁘고 맛은 모양보다 더 이뿌다. 꼭 한번 먹어보길 권한다.
글고 담소담은 은은하고 부드러운 커피도 좋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꾸민 카페 공간도 넘 편하고 좋다. 요즘애들(?)이 흔히 말하는 인스타카페처럼 사진찍기도 좋고 공간 분위기가 참좋다 .(사장님 쏀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모쪼록 오랜시간 우리동네에서 장사했음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곳이다.